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테슬라, 수퍼차저 국내 개방

by 알쓸잡블 2023. 11. 22.

테슬라가 자사 급속충전기인 '수퍼차저'를 국내에서도 개방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동안은 테슬라 차량만 이용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브랜드와 관계없이 전기차 충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기차를 소유한 차주분들께는 반가운 소식이네요.

 

 

테슬라코리아는 시범적으로 국내 총 84개의 수퍼차저 스테이션에 약 570대의 V3버전의 수퍼차저를 먼저 개방하고, 점진적으로 모든 스테이션을 개방 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수퍼차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테슬라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회원 가입 후 결제가 가능한 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고 합니다. 충전 요금은 수퍼차저 사이트별로 상이하기에 테슬라 앱에서 각 충전소를 클릭하면 요금을 확인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수퍼차저는 테슬라가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급속 충전 네트워크로 충전 플러그를 차량에 연결하면 충전이 시작되고, 플러그를 뽑으면 충전 종료와 동시에 앱에 연동된 결제 정보로 결제가 이뤄지는 시스템입니다. 현제 세계적으로 5만대 이상이 설치되어 있다고 하며, 국내에는 148곳 1,007대의 수퍼차저가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를 이용하면서 가장 불편을 겪는 점이 아마 충전기의 부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파트나 주택 같은 주거지역 부터 외부 주차장이나 휴게소 등에서 전기차의 수보다 충전기가 턱없이 부족하다보니 이용자들간의 불만부터 갈등, 휴게소 등에서 충전을 위해 장시간 기다려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많았는데, 테슬라의 수퍼차저 개방으로 이러한 불편과 문제점이 조금은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